진도군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스쿨’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정부 주관 ‘전국민 AI 경진대회’의 일환으로 진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6월 22일(월) 13:38
진도군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스쿨’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대표 정영일)이 운영하는 진도군노인복지관(관장 김은주)은 지난 18일,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수료식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스쿨’ 프로그램은 카카오임팩트,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지원으로 전문 교육을 받은 시니어 티처가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 중 참여를 희망한 20명을 대상으로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교육 과정으로는 카카오톡 활용법, 금융사기 대처법과 예방법, AI(Chat GPT) 활용과 공공서비스 이용 방법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이후 수료식에는 정부에서 주관하는 ‘전국민 AI 경진대회’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은 시니어 티처를 통해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골든벨 퀴즈에 참여했다. 이어 수료증 및 시상품 전달, 교육 소감 발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 어르신은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교육을 통해 카카오 기능과 앱 사용법 등 눈높이에 맞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GPT와 같은 AI 기능을 배울 수 있어서 일상생활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나눴다.

진도군노인복지관 김은주 관장은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디지털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으며 소외되는 어르신들이 많다‘며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보다 쉽게 적응하고 일상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3753197684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7일 19:4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