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전면 용정마을부녀회, 설 명절 맞아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 전개

정과 나눔이 있는 행복한 용정마을 온기 나누는 설, 함께여서 더 따뜻한 명절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3일(금) 15:12
강진군 신전면 용정마을부녀회, 설 명절 맞아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 신전면 용정마을부녀회(회장 최윤희)이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마을회관에서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설 명절 음식장만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녀회원 16명이 참여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다.

이날 회원들은 떡국떡, 각종 전, 나물, 식혜 등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고 포장해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 용정마을 51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회원들은 음식 전달과 함께 안부를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최윤희 용정마을부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이 신전면장는 “매년 명절마다 앞장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용정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정과 나눔이 있는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용정마을부녀회는 평소에도 김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86085207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18: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