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선강식당 신규 오픈…직원 맞춤형 고품질 식사 제공 나서

메뉴 다각화 · 편의시설 조성 등으로 식사 질 및 직원 이용편의 대폭 제고
노사합동 배식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로 직원들 큰 ‘호응’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1일(수) 21:26
광양제철소, 선강식당 신규 오픈…직원 맞춤형 고품질 식사 제공 나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고재윤)가 10일, 선강식당을 준공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신규 준공된 선강식당은 라운지, 편의점,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소통공간을 새롭게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 환경과 이용편의를 크게 개선했다.

식당은 크게 5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직화 음식, 일반 한식, 중화요리(면류), 셀프 뷔페(비빔밥 등), 테이크아웃 등 직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메뉴를 운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도시락 구매를 희망하는 직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별도의 드라이브스루 존을 운영해 손쉽게 도시락을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광양제철소는 이날 새로 문을 연 선강식당을 기념하고자 특식 행사를 개최했다. 장어덮밥, 보쌈정식, 해신탕이 제공됐으며, ▲백운플라자 이용권 ▲와인 교환권 ▲편의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열려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솔선수범 활동 일환으로 제철소 경영층, 직원 대의기구가 배식 활동에 참여하며 노사 화합이라는 훈훈한 분위기를 더하기도 했다.

한 직원은 “쾌적한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 덕에 식사 시간이 더욱 즐거워졌다"며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느껴져 감사하다”고 전했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새단장을 마친 선강식당이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직원분들의 힐링과 채움의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식당 환경과 식사 질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쾌적한 식사 환경 구축 및 직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특식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11일에는 설날을 맞아 편백찜 플래터와 소등심 스테이크 세트가 제공됐다. 또한, 전국적인 열풍을 불러 일으킨 ‘두바이쫀득쿠키’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11일에 운영하는 등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3381200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02: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