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예방 현장지도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9일(월) 16:26
보성소방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예방 현장지도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보성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지난 2월 9일,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및 안전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화재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박상진 보성소방서장을 비롯한 보성소방서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이 함께 전통시장 내 점포를 직접 둘러보며 ▲소화기 비치 상태 ▲전기·가스 시설 관리 실태 ▲비상 통로 확보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고, 화재 취약요소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지도를 실시했다.

또한 상인들을 대상으로 119 화재예방안심콜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화재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초기 대응 요령을 함께 안내했다. 아울러 상인들 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실질적인 안전관리 방안 마련에도 힘을 보탰다.

박상진 보성소방서장은 “설 명절 기간에는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로 화재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상인과 방문객 모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사소한 부주의도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평소 화재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소방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과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5641198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21:2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