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성전면, 주민밀착형 맞춤형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어르신 경험 살린 일자리로 활기 되찾고, 주민과 상생 의지 다져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15:24
강진군 성전면, 주민밀착형 맞춤형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 성전면이 지난 5일 성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어르신들의 활기찬 사회참여를 위한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강진군수를 비롯해 군 관계자와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200여 명의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해 올 한 해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 207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며, 공익활동과 사회참여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 보전과 사회적 역할 확대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업 유형별로는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등 공익활동형 9개 사업에 184명이 참여해 지역 환경 정비와 공공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또한 클린 경로당 운영 지원 등 역량활용형 사업에는 13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달빛이야기 카페’ 공동체사업단에는 10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을 위한 소통과 나눔의 공간을 운영한다.

특히 성전면은 어르신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효심이 빨래방’ 운영에 노인일자리를 연계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보람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실질적인 생활 편의와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밀착형 지역 상생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오명종 성전면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익 활동을 통해 마을에 활력을 더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보람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1592351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21: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