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계면 지사협,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추진

정서적 위로 전하는 맞춤형 복지 활동 지속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15:22
무안군 청계면 지사협,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 추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무안군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특화사업을 올해에도 이어가고 있다.

이 사업은 어르신의 생신을 함께 축하하며 정서적 위로를 전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해에는 총 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을 마련해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 첫 대상자는 청계면 상마리에 거주하는 97세 어르신으로, 지난 6일 생신을 맞았다. 현재 혼자 생활하고 있으나 일상생활은 비교적 건강한 상태이며, 평소 경로당을 이용하며 이웃들과 교류하고 있다. 인근에 거주하는 가족도 수시로 안부를 살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생신상은 마을부녀회가 음식을 준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생신을 기념해 소정의 상품권을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박정수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에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것이 지역 복지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돌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에도 복지 재원 마련을 위한 수익사업과 함께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특화사업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1443767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22:3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