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센터 입주단체 모집 일상 속에서 협력이 이뤄지는 공간’ 1층 F&B 공간 및 4층 코워킹스페이스 409호 입주단체 모집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
| 2026년 02월 06일(금) 14:19 |
![]()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센터 입주단체 모집 |
이번 모집은 지역 기반 활동 주체들이 일상적으로 교차하며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소통협력센터를 지역사회혁신 플랫폼의 거점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층 F&B 공간은 휴게음식점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머무르며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이 교차하는 체류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센터를 방문하는 도민들이 자연스럽게 지역의 다양한 활동과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 공간에 입점하는 사업자는 전용면적 30.83㎡ 규모의 공간과 싱크대, 조리대 등 기본 시설을 제공받고 냉장·냉동고, 환풍기 등 일부 집기도 지원받을 수 있다. 첫해 기준 사용료는 3,731,420원(부가세 포함)이며, 사용·수익허가 기간은 허가일로부터 2년이다.
한편, 4층 코워킹스페이스 409호는 지역의 공동체성 회복을 지향하는 커먼즈형 사무공간으로, 지역성과 고유성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를 지원한다. 입주단체는 전용 회의실, 공용 OA기기, 주소지 서비스, 샤워실, 공용창고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세 등 일반관리비는 면제된다. 계약 기간은 2028년 12월 31일까지다.
입주자 선정은 공간별로 다르게 진행된다. 1층 F&B 공간은 온비드를 통한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4층 코워킹스페이스 409호는 대면평가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 한해 최고가입찰 방식으로 최종 입주자를 결정한다.
입주 신청은 온비드 입찰 등록과 소통협력센터 홈페이지(jejusotong.kr) 내 신청을 완료한 후, 2월 12일 센터를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운영지원팀(064-759-855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통협력센터 부장원 센터장은 “소통협력센터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도민들의 지역혁신 활동이 순환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주체 간 만남과 교류가 활발해지는 기틀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2019년부터 (사)행복나눔제주공동체가 위탁·운영해오고 있우며, 최근 재위탁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3년간 제주 지역의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