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활동 알리기 캠페인 ‘서청문 미니콘서트’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14:19
서귀포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활동 알리기 캠페인 ‘서청문 미니콘서트’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은 청소년 활동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월 21일(토) 오후 2시,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활동 알리기 캠페인「서청문 미니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미니콘서트는 학업 중심의 일상 속에서 청소년활동 역시 청소년의 성장에 중요한 요소임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으로, 동아리 무대와 함께 청소년활동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성장 경험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작성한 ‘성장 스토리’ 발표 시간을 마련해 활동 과정에서 느낀 변화와 배움, 스스로의 성장 경험을 돌아보고 또래와 지역사회에 전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활동이 자기이해와 자신감 향상, 그리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의미 있는 경험임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대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그동안 동아리 활동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관객들은 청소년활동이 지닌 긍정적인 의미를 자연스럽게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경품 추첨과 간식 제공 등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업 외에도 다양한 활동 경험이 청소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미니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도전과 표현의 기회가 되고, 지역사회에는 청소년활동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0844483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18:0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