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지역특화사업 ‘369 행복보따리’ 간담회 개최

올해 후원업체 협약 체결…“작은 나눔이 모여 큰 힘으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09:06
함평군 함평읍, 지역특화사업 ‘369 행복보따리’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 함평읍은 “지난 5일 함평읍사무모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함평읍 관내 업체 20개소와 함께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369 행복보따리’ 사업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업체에 감사의 서한을 전하며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369 행복보따리’ 사업은 지난해 지원 대상을 확대해 관내 취약계층 43가구가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운영했으며, 3월·6월·9월 연 3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추진했다.

올해 역시 관내 20개 업체가 참여해 빵·밑반찬 등 후원 물품을 제공하는 데 뜻을 모았으며 현장에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물품은 ‘행복보따리’로 구성해 읍내 취약계층 43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전달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생활 상태 점검 등 돌봄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행구 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힘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나눔에 동참해 주신 관내 업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읍에서 추진하는 ‘369 행복보따리’ 사업은 지역 주민과 단체, 식당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369 행복보따리 사업에 참여하는 20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신선 떡방앗간 ▲우리 떡방앗간 ▲옥천식품 ▲해동 떡방앗간 ▲ 중앙 방앗간 ▲풍년당 ▲매일식품 ▲모아마트 ▲농협하나로마트 ▲함평떡집 ▲금송식육식당 ▲잘만진빵 ▲하나로식당 ▲미가1번지 ▲은하식당 ▲백마회관 ▲선유식당 ▲정경복궁 ▲모란정 ▲졍담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9984549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12: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