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VIP 장례타운과 업무협약 체결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장례식장 이용료 할인 혜택 적용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08:16
광주전남병무청, VIP 장례타운과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전종호)은 5일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VIP 장례타운(대표이사 고병희)과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 대한 예우와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전국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이 VIP 장례타운을 이용할 경우 분향소 및 접견실, 장의용품과 장의버스·리무진 등의 이용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무청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현재 전국 1,900여 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 감면 등의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우시설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지역별 또는 업종별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고병희 대표는 “병역을 당당하게 이행한 사람을 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명문가 예우 확대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종호 청장은 VIP 장례타운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명문가의 명예심을 높이고 병역 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9492846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12: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