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해제면,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부녀회 후원금 기탁·2026년 연간사업 확정 숭어축제 수익금 이웃사랑으로 9개 복지사업 본격 추진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5일(목) 22:32
무안군 해제면,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무안군 해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회의에 앞서 새마을부녀회로부터 후원금을 기탁받았다.

이번 후원금은 숭어축제 기간 중 새마을부녀회가 식당을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 일부로, 50만 원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됐으며 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총 9개 사업, 사업비 2천3백59만 원 규모의 사업 추진을 확정했다.

확정된 주요 사업으로는 ▲저소득 초등학생 꿈자람 방문학습 지원 ▲무의탁 독거노인 결연 돌봄 및 생신상 지원 ▲찾아가는 희망살롱 등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사랑나눔 밑반찬 지원 ▲동절기 난방유 지원 ▲어버이날 맞이 경로당 지원 ▲우리동네 희망집수리사업 등 기존 사업은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김대영 민간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위원들의 꾸준한 참여가 지역복지를 지탱하는 힘”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먼저 살피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윤택 해제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과 민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복지의 중심”이라며 “위원님들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에 확정된 운영계획을 바탕으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복지 증진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8792126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04:4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