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 성료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5일(목) 10:33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남 함평군 월야면 의용소방대가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고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함평군은 “지난 4일 월야면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식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주민들이 참석해 월야면 의용소방대 개소를 축하했다.

월야면 의용소방대는 지역 내 화재‧재난‧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개소식은 의용소방대원들이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출동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과 함께 안전교육 및 예방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거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이 공간은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주민들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월야’를 상징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찬열 월야면 의용소방대장은 “개소식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이 월야면장은 “이번 개소식은 월야면 의용소방대가 우리 지역 안전을 책임질 주체로서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순간”이라며 “앞으로 의용소방대가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7696954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5일 14: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