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허그맘허그인 광주북구센터 좋은이웃치료센터 현판전달식 진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4일(수) 21:06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좋은이웃치료센터 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는 4일 허그맘허그인 광주북구센터(소장 백미경)와 함께 ‘좋은이웃치료센터’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허그맘허그인 광주북구센터는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치료센터’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국내외 아동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정서 지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사회 내 아동을 대상으로 한 심리·정서 지원을 통해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백미경 허그맘허그인 광주북구센터 소장은 “좋은이웃치료센터로 함께하게 되어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마음의 쉼과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이 한 명 한 명의 마음을 소중히 돌보며, 따뜻한 연대와 나눔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아름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의 정서적 어려움을 살피고 돌보는 의미 있는 복지과 심리정서지원 협력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전문기관과의 연대를 통해 촘촘한 아동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모든 아동이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아동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좋은이웃가게를 동참을 희망하는 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6627895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5일 02: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