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구면 지사협의체, 취약계층 설맞이 이불빨래 지원사업 추진

올해로 3년차···안부 확인까지 생활밀착형 복지사업 든든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2일(월) 16:10
강진군 대구면 지사협의체, 취약계층 설맞이 이불빨래 지원사업 추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 대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대은, 김유호)가 거동이 불편하거나 세탁 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불빨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 사용한 이불 세탁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이불빨래 지원사업은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병행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불 세탁은 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이 대구면사무소를 방문해 이불을 일괄 수거한 뒤 세탁,건조를 진행하고, 이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과 복지기동대원들이 함께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이 과정에서 대상자의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현장 중심의 복지 서비스도 함께 이뤄졌다.

김유호 민간위원장은 “직접 찾아가는 지원을 통해 이웃의 어려움을 살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배대은 대구면장은 “민간이 협력해 추진한 의미 있는 생활 밀착형 복지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체감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돌봄 기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1915035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2일 22:2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