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담양군 파크골프협회와 스포츠 상생을 위한 자매결연 체결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30일(금) 16:45
순창군, 담양군 파크골프협회와 스포츠 상생을 위한 자매결연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창군과 담양군이 파크골프를 매개로 양 지자체 간의 우호를 다지고 상생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순창군은 30일 섬진강 파크골프장에서 양 군 파크골프협회의 자매결연식과 함께 첫 교류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순창군 파크골프협회(회장 임춘기) 회원 40명과 담양군 파크골프협회(회장 유영재) 회원 40명 등 총 80명의 동호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오전에 섬진강파크골프장에서 파크골프 교류전으로 시작되었으며, 양 군 동호인들은 각 조에 섞여 편성되어 실력을 겨루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 후 물통골 연회장으로 자리를 옮겨 진행된 공식 자매결연식에서는 양 협회의 지속적인 우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최영일 순창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양 군의 교류를 축하하고 동호인들을 격려했으며, 이어진 오찬에서는 양 지역 회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양 협회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매년 1월과 5월, 11월 등 연 3회에 걸쳐 정기적인 교류전을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현재 순창군은 18개 클럽 700여 명, 담양군은 8개 클럽 500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이번 자매결연이 인접 지자체 간 체육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오늘 이 자리는 순창군과 담양군 파크골프협회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라면서 “앞으로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지역간 상생 발전의 모범적인 모델로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07132749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20:4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