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솔로몬로파크, 광주북구 시니어클럽과 법교육 활동 업무협약 체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 연륜과 경륜으로 법교육 지원 봉사활동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8일(수) 15:20
광주솔로몬로파크, 광주북구 시니어클럽과 법교육 활동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광주솔로몬로파크와 광주북구시니어클럽(관장 송윤주)은 2026. 1. 28.(수) 오전 광주솔로몬로파크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광주솔로몬로파크가 운영하는 법교육 지원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광주북구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들이 금년 말까지 광주솔로몬로파크가 운영하는 법교육 프로그램 보조 및 관람객 안내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광주솔로몬로파크는 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법률정보 제공 및 건강한 시니어 활동을 지원하는 등 시니어들의 사회활동 창출과 노인역량 활용사업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광주북구시니어클럽 송윤주 관장은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광주솔로몬로파크에서 법교육 지원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어르신들의 일자리에 대한 욕구 충족과 사회활동 참여 확대로 활기찬 시니어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협약의 기대효과를 강조하였다.

광주솔로몬로파크 소찬영 센터장은 “오랜 경력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니어 인력이 광주솔로몬로파크 법교육 현장에 참여함으로써, 교육의 전문성과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고 시니어일자리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더불어 사는 공존의 가치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4162765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19:2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