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제27대 최은순 소장 취임

현장 밀착형 농촌지도 서비스 강화 등 비전 제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7일(화) 14:07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제27대 최은순 소장 취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화순군(구복규)은 지난 1월 23일 제27대 최은순 신임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이서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현장에서 취임사를 통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최 소장은 이날 “화려한 취임식 대신 농업인 여러분의 열정이 살아 있는 교육 현장을 소임의 첫 출발지로 삼았다”라며, “농업인 곁에서 답을 찾는 현장 중심의 농촌지도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공직은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섬기는 자리라는 군수님의 철학을 바탕으로 현장밀착형 농촌지도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라며 향후 농촌지도사업의 비전과 중점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중점 추진 방향으로는 ▲미래 농업 인재 육성 및 현장 지도 강화 ▲농촌자원 가치 제고 및 치유농업 활성화 ▲농기계 임대 확대 및 축산 경영 안전 지원 ▲식량·원예작물 안정 생산 및 재해 대응 ▲첨단 스마트농업 확산 및 과학 영농실현 ▲안심 먹거리 생산 및 지역 경관 조성 등이다.

특히 최 소장은 “현장 중심의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해 실효성 있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며,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한편, 최은순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농업기술 보급과 농업인 교육·지도 등 농촌지도사업 전반을 총괄하며, 지역 여건과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06598779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19:4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