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주회 재능기부,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 실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7일(화) 08:42
연주회 재능기부,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동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월 24일, 더조은재활주간보호센터에 방문하여 어르신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음악 수업 시간에 배운 악기로 방문 연주회를 진행하는 지역참여 재능나눔 사회환원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시행된 활동은 주중 체험활동인 음악 수업 '별하랑 칸타빌레' 프로그램에서 배운 악기를 활용하여 연주곡으로 동요, 가곡, 민요, 대중가요 등 다양한 곡을 구성하였고, 사전에 청소년들이 선정한 더조은재활주간보호센터에서 연주회를 진행하는 과정을 거쳤다.

재능나눔 사회환원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연주회 시작 전 박수 율동으로 분위기를 띄우면서 분위기를 올렸고, 연주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마지막 연주곡을 마친 이후 참여 청소년들이 준비해 온 간식을 어르신분들께 직접 전달함으로써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재능나눔 사회환원활동을 마친 후 참여 청소년들은“우리가 가진 재능을 이용하여 연주회를 하고, 연주를 들으신 어르신분들께서 좋아해 주셔서 너무 보람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을 통하여 참여 청소년들의 특기와 적성을 개발하고 긍정적인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광주 동구청소년수련관은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체험활동과 학습 지원, 생활 지원 등을 운영하는 데 힘쓰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중학생 14세부터 16세까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 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 동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62-416-7225)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9569554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13:1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