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한파 대응 사전 긴급 순회점검 실시

“불편하세요? 우리가 해결하겠습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6일(월) 16:11
순천교육지원청, 한파 대응 사전 긴급 순회점검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교육지원청은 관내 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시설관리 사전 순회점검을 실시하며, 학교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시설 불편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고 즉시 조치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활동의 효과는 최근 강력한 한파가 이어지던 지난주 사전 학교시설 점검을 실시하던 중 순천비봉유치원의 행정실 앞 화장실 세면대가 고정 불량으로 흔들리고 배수배관 조임이 풀려 누수가 발생한 것을 확인해, 배수배관을 견고히 조이고 세면대 하부를 보강하여 흔들림 없이 조치했다.

아울러 순천향림초등학교 본관동 2층 남자화장실에서는 소변기 세척밸브 고장으로 사용 후 물이 멈추지 않는 문제가 발견돼, 내부 부속품을 교체해 소변기가 모두 정상 작동하도록 수리했다. 두 사례 모두 강력한 한파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자칫 동파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으나, 사전 학교시설 점검과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피해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었다.

점검 현장을 함께 지켜본 순천향림초등학교 행정실장은 “공직생활을 하면서 교육지원청 직원이 ‘불편하신가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바로 조치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처음 들었다”며 “정성과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긴급 순회점검 결과 보고를 받은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행정은 현장에서 체감될 때 비로소 완성된다”며 “학교의 불편을 기다리지 않고 먼저 찾아가 해결하는 현장 중심, 사람 중심의 교육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9069808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6일 20:3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