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자금·환경·주거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근로여건 개선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15일(목) 08:52
고창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고창군이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육성기금 지원사업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연계·추진해 기업 운영 전반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지원사업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융자금에 대한 이자 지원을 통해 금융 부담을 완화하는 사업이다.

제조업은 최대 5억 원, 비제조업은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되며, 3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으로 연 5% 이내의 이자를 지원해 기업의 경영 안정과 투자 여력 확보를 도모한다.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은 노후화된 작업장 및 근로자 편의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당 사업비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작업 효율성과 산업재해 예방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은 근로자의 주거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기업이 임차한 기숙사에 한하여 근로자 1인당 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해 인력 유입 및 장기근속을 유도할 방침이다.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의 모집공고는 이번 주부터 2월 중까지 사업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대상과 세부 신청 요건은 사업별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창군수는 “이번 맞춤형 지원사업은 자금, 근무환경, 주거 여건 등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요소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90871846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13: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