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미래포럼봉사단, 제54차 배식봉사 실시

최현숙 여성정책특별위원장과 함께한 ‘세대의 지혜로 남구의 미래를’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10일(토) 23:48
광주미래포럼봉사단, 제54차 배식봉사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미래포럼봉사단이 지난 9일 남구노인복지관에서 제54차 배식봉사 활동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날 봉사에는 최현숙 광주광역시당 여성정책특별위원장을 비롯한 봉사단원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배식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고,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복지관에 모여 식재료 준비와 배식, 정리까지 전 과정에 적극 참여하며 정성 어린 손길을 보탰다. 특히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따뜻한 인사와 안부를 전하며 단순한 봉사를 넘어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최현숙 여성정책특별위원장은 배식봉사에 직접 나서며 “어르신들의 삶 속에는 남구의 역사와 지혜가 담겨 있다”며 “그 지혜를 존중하고 이어갈 때 남구의 미래 또한 더욱 따뜻하고 단단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를 위한 생활 밀착형 봉사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광주미래포럼봉사단은 정기적인 배식봉사를 비롯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취약계층 지원, 지역 연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54차 배식봉사 역시 봉사단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보여주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남구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찾아와 봉사와 관심을 이어가는 광주미래포럼봉사단과 최현숙 위원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께서도 늘 큰 위로와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84353161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2일 01:3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