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대상 수상

전문 심리상담 체계 구축 성과와 서비스 공백 최소화를 위한 노력 등 인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9일(월) 14:05
전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주시가 지난 1년 동안 다양한 마음치유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잘 돌본 것으로 평가됐다.

전주시는 올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지원 체계의 우수성을 또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률 △서비스 제공기관 등록 건수와 현장 조사 실시율 △예산 집행률 등 사업 기반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진행됐다.

그 결과 시는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원 종료 후에도 보건소 내 전문심리상담 및 프로그램을 연계해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56명의 시민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의 마음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사업 기반을 안정적으로 구축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신건강 으뜸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리상담 및 마음치유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마음건강이야기 블로그(blog.naver.com/mindhealingcenter) 또는 전화(063-281-8576)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5875098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9일 19:0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