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안전·효율 높이는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지원 준비 완료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지원으로 교원 부담 완화·안전성 강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4일(수) 17:01
순천교육지원청, 안전·효율 높이는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지원 준비 완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12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경기 일원과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주 일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

이번 시범 운영은 교원들이 현장체험학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사전답사의 부담과 어려움을 줄이고,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아울러 지역별 주요 체험 장소에 대한 코스와 안전 정보를 수집하여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답사는 권역별 선호도가 높은 체험학습 장소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체험 장소의 시설 안전 상태와 학생 이동 동선, 인원 수용 가능 여부, 비상 상황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숙박시설과 식당에 대해서도 위생 관리 수준과 학생 안전 요소를 함께 살펴 현장체험학습 전 과정의 위험요인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순천교육지원청은 현장체험학습 준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체계적으로 축척하고, 일정 구성과 안전 계획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시범 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차량 임차 지원과 서류 징구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교원의 업무 부담을 지속적으로 경감하고, 예방 중심의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문화가 학교 현장에 정착하도록 힘써 나갈 예정이다.

허동균 교육장은 “현장체험학습 사전답사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의 부담은 줄이고 학생 안전은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지키는 동시에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60922142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4일 22:0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