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노형청소년문화의집, 개관3주년 기념 축제 성황리 개최

자치기구 청소년 주도…공연·체험·상담코너 통해 주민과 소통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2일(월) 09:46
제주시 노형청소년문화의집, 개관3주년 기념 축제 성황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시 노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개관 3주년을 맞아 청소년 문화축제 ‘크리스마스 똑!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3주년 기념 행사는 노형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들이 준비 단계부터 전체 프로그램 구성, 현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년들은 기획 회의와 역할 분담을 통해 행사 콘셉트를 정하고, 프로그램 운영 방식을 스스로 결정하며 축제를 만들어 나갔다.

행사 당일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공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체험 활동, 놀이 부스, 먹거리 부스, 상담 코너 등 다채로운 부스를 통해 또래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상담 코너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겪는 고민을 편하게 나눌 수 있도록 구성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시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노형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 이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여가·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 활동의 거점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화 활동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55038777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15:4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