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말 사랑 나눔 활동 전개

지구대·소방서 등 안전 담당 기관에 샌드위치·감사편지 등 전달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22일(월) 09:46
제주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말 사랑 나눔 활동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시청소년수련관과 애월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21일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해 애쓰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연말 사랑 나눔, 행복 플러스’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에 소속된 청소년들이 프로그램과 시설을 모니터링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자치기구다.

이번 활동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바람’과 애월청소년문화의집 ‘청송’의 연합으로 기획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과일청, 손수 쓴 감사편지를 준비해 지역 지구대, 소방서 등 지역 안전을 담당하는 기관에 전달했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기획·실행하는 사회참여 활동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향후 정기적인 지역 나눔 프로그램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제주시 안진숙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나눔과 배려를 직접 실천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55026741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15:4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