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입법ㆍ예산ㆍ제도 개선…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19일(금) 22:50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이 지난 18일, 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제10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은 서류심사와 전국 청소년 1,000여 명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정책 및 입법 활동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ㆍ기초의원 등을 선정하는 상이다.

광역의원 수상자로 선정된 정철 의원은 청소년 정책을 선언이나 문제 제기에 그치지 않고 입법과 예산, 제도 개선 등으로 구체화해 청소년 친화적 사회 조성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정 의원은 ▲청소년 도박 예방 및 치유 지원 체계 강화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 대책 촉구 ▲학교 밖 청소년 급식ㆍ진로ㆍ체험활동 지원 확대 ▲외국인주민 가정 청소년 교육복지 지원 기반 마련 등 청소년의 안전과 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 추진에 적극 힘써왔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제도 정착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급식 지원 단가 현실화와 연합 프로그램 예산 확보를 이끌어내는 등 정책 제안을 현장 변화로 연결하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아울러 ▲학생선수 지원 예산 증액 ▲유소년 체육 활성화 정책 제언 ▲늘봄학교 안전 강화 촉구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돌봄 안전망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에도 앞장서 왔다.

정철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입법과 정책을 심사하고 투표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청소년의 삶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통해 건강하고 희망적인 성장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53661769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0일 03:5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