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재정혁신.교육안전.복지 강화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 인정받아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17일(수) 17:29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 ‘2025 올해의 인물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장성1)이 17일, 한국지방자치연구소와 광주희망재단이 후원하고 굿뉴스피플이 주최한 ‘2025 올해의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인물 대상’은 우리 사회의 적재적소에서 드러내지 않고 공동체 발전에 묵묵히 헌신해 온 인물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정치, 경제, 행정, 문화, 교육 등 각 분야에서 한 해 동안의 공헌도를 엄격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평가해 시상한다.

이번 올해의 인물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정철 의원은 재정 건전성 강화, 교육 안전망 확충, 취약계층 지원체계 마련, 지역사회 형평성 제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중심의 입법ㆍ의정 활동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정 의원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재정 구조 혁신 제안하며 지역소멸 위기 대응과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한 정책 기반 마련에 앞장서 왔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촉구해 지역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순환 구조 마련에 기여했다.

아울러 △늘봄학교 정책 기반 구축 및 내실화 확보를 위한 정책 추진 △청소인력 처우 개선 및 교육환경 질 제고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강화 △학령인구 감소 대응체계 구축 주도 등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힘써왔다.

또한, 증가하는 외국인주민의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복지ㆍ교육ㆍ생활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간 형평성 문제로 지속 제기되던 댐 주변지역 주민의 지원기준 완화와 권익 보호를 촉구해 실질적 정책 개선을 이끌어냈다.

정철 의원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49756751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20: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