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평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11일(목) 15:52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 장평면은 9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 주관으로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듬뿍,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장 나눔 행사는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32명의 부녀회원들이 배추를 절이고 3일간 재료를 준비하여 정성을 듬뿍 담은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경로당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장평면 기관·사회단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50여 명이 동참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면민회, 주민자치위원회, 남자의용소방대, 여자의용소방대, 청년회, 자율방범대, 위두환(전 면민회장), 신영자(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후원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데 큰 힘이 되었다.

김영자 부녀회장님은 “김장 한 포기 한 포기마다 정성을 가득 담아 이웃에게 감동을 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성수 장평면장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분들의 소중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돌봄 체계를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37699549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3일 16: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