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09일(화) 21:22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 ‘산업안전보건 교육’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재)제주문화유산연구원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센터장 강영제)가 지난 5일,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며,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일 국가유산청 주관으로 대전에서 열린 ‘전국 문화유산돌봄지역센터 센터장 산업안전교육’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이를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교육에서는 우리 센터의 관리 대상 현장을 비롯하여, 타지역의 실제 사례도 함께 보며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인을 구체적으로 점검하였다. 특히 우리 센터의 지질 관련 대상지에서 벌어질 수 있는 낙석·낙반 사고 관련 안전 의식 함양과 작업 전후의 점검 절차 및 장비 사용 시 유의사항 등을 짚어, 안전수칙 준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제주자연유산돌봄센터는 제주의 소중한 자연유산이 '자연유산 돌봄' 시스템 안에서 어떻게 보호받고 있는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제주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유산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며, 인간과 자연유산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힘쓰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329964154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17:4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