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 이랜드복지재단 감사패 수상

노인복지 향상.복지시설 환경개선 공로 인정
녹색자금 유치.점심 배식봉사 등 지역복지 현장 활동 지속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02일(화) 17:15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 이랜드복지재단 감사패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은 지난 28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에서 열린 ‘2025년 후원자ㆍ자원봉사자 감사 행사’에서 지역 노인복지 발전과 복지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랜드복지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최 의원이 노인복지 정책 강화와 복지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온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최 의원은 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시절, 노인빈곤 문제에 대한 종합대책 수립을 촉구하고 ‘노인빈곤 예방을 위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 왔다.

또한 2018년부터 이랜드복지관에서 점심 배식봉사를 꾸준히 이어오며 인력 부족에 어려움을 겪는 현장을 직접 지원해 왔고, 복지시설 운영 기반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특히 올해 초부터는 전남도와 협력해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이 산림청 주관 ‘2026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성될 녹지 숲과 휴식공간은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복지환경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최 의원은 장기간 방치돼 온 ‘진섬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과 복지관 사업 간 연계 필요성을 제기하며, 주민들이 다시 찾고 싶은 명품 복지공간 조성을 위한 방향도 제시해 왔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최 의원은 지역 복지 향상과 어르신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헌신해온 분”이라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최선국 의원은 “이번 감사패는 더 나은 복지환경을 만들라는 도민의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앞으로도 어르신과 지역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기반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22092119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8일 17: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