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독감 확산 방지 위해 마스크 착용 캠페인 전개

인플루엔자 급증... 지역사회 확산 차단 위해 예방조치 강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2월 01일(월) 17:19
장흥군, 독감 확산 방지 위해 마스크 착용 캠페인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은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지역 내 독감 환자도 급증함에 따라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30일 장흥 토요시장 일원에서 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독려, 마스크 등 예방 물품 배부,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등을 실시하며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의료기관, 마트,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 ▲버스, 택시, 기차 등 대중교통 이용 시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하고,

더불어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접종 받기 ▲올바른 손씻기의 생활화 ▲기침예절 실천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진료받기 등 예방수칙 이행을 집중 홍보했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백신은 중증 예방 효과가 높은 만큼 65세 이상 고령층, 영유아, 임산부 등 고위험군은 예방접종과 마스크 착용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19061879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9일 05: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