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5 제주 임팩트 챌린지 임팩터스 데이(JIC Impactors Day)-비욘드 페이스 개최

지속가능한 제주 지역 혁신 논의 ‘임팩터스 데이' 개최… 민·관·기업 협력 통한 혁신 생태계 확장 모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30일(일) 21:22
카카오, 2025 제주 임팩트 챌린지 임팩터스 데이(JIC Impactors Day)-비욘드 페이스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카카오가 지난 27일 카카오 스페이스 닷원 멀티홀에서‘2025 제주 임팩트 챌린지 임팩터스 데이(JIC Impactors Day)-비욘드 페이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제주도민 주도형 지역 문제 해결 프로그램인 JIC'의 5주년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JIC는 제주도민이 직접 지역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카카오의 지역 공헌 사업이다. 2021년 이후 현재까지 환경, 문화, 원도심 활성화, 청년 등 제주의 다양한 분야에서 60여 개의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해왔다.

이날 행사는 1부 '스타팅 페이스', 2부 '파이널 스트레치', 3부 '비욘드 페이스'로 구성되어 JIC의 여정과 미래를 조망했다. 희망제작소 강연, JIC 참여팀 부스 전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참여자 간 활발한 교류를 촉진했다.

카카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JIC 프로젝트의 지속 가능성 제고와 민·관·기업 자원 연계, 참여자 간 시너지 강화 방안을 중점 모색했다. 제주 혁신 생태계의 장기적인 성장 및 다자간 협력을 통한 사회 문제 해결 모델 구축에 의의를 두었다. 특히, JIC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했던 이들은 워크숍, 디자인씽킹, 중간 점검 회의 등 체계적인 과정이 동기와 목표를 명확히 하고 팀 전체의 성장을 이끌어, 연대 기반 지역 문제 해결의 강력한 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이재승 카카오 지역협력 리더는 "제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 모색에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혁신 생태계 핵심 파트너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 기관들과 지속 가능한 혁신 흐름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JIC는 단순 지원을 넘어 제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형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지역 문제에서 비롯된 주도적인 문제 정의와 해결 방식은 참여자들의 효능감을 높였고, 실험과 실패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하며 학습하는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긍정적 변화를 확인하고, 제주 혁신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16769078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0일 21:3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