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샘-품 지원단’ 성과 보고회 개최

위기학생 지원 성과 공유 및 2026년 발전 방향 논의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8일(금) 17:04
장흥교육지원청, ‘샘-품 지원단’ 성과 보고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 Wee센터는 11월 27일 ‘샘-품 지원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올 한 해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내년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샘-품 지원단은 학교폭력 피·가해, 정서·관계 갈등, 학업 의욕 저하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교사 멘토가 학생과 1:1 또는 1:2로 매칭되어 상담, 생활·학습 코칭, 진로·진학 정보 제공, 문화 체험 등 전인적 지원을 제공한다.

2025년에는 관내 5개 학교에서 멘토 7명, 멘티 12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업중단 예방에 기여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실제 현장에서의 변화 사례가 공유되며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멘토로 참여한 송○○ 교사는 “학생의 마음을 가까이에서 들여다보고 함께 대화하며 변화의 순간을 지켜본 경험이 제게도 큰 울림이 됐다”며 “학생이 스스로를 믿고 조금씩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며 보람과 감사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행중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준 멘토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작은 격려와 꾸준한 동행이 학생의 성장 방향을 바꾸는 큰 힘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샘-품 지원단이 긍정적 변화와 희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146015578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1일 14:1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