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회, 북한이탈주민 위한 ‘온기나눔 행사’ 개최

쌍봉신협 후원으로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8일(금) 14:01
여수시새마을회, 북한이탈주민 위한 ‘온기나눔 행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여수시새마을회(회장 이동근)는 11월 26일 여수시새마을회관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따뜻한 겨울 보내기’ 온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쌍봉신협(이사장 정문균)에서 기증한 이불 15채와 여수시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고추장 25통을 전달하며,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북한이탈주민은 “작은 관심과 나눔이 큰 힘이 된다”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근 회장은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서로를 돌아보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온기나눔 행사는 여수시새마을회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연대와 관심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한편, 쌍봉신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이어가며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여수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14033715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1일 1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