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코한코봉사단, 승주초 ‘어울림 배움 한마당’에서 뜨개 작품 전시·나눔 진행

어르신 손끝에서 피어난 ‘행운의 뜨개 나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6일(수) 17:22
한코한코봉사단, 승주초 ‘어울림 배움 한마당’에서 뜨개 작품 전시·나눔 진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주암댐노인복지관(관장 문응연)은 11월 26일(수) 13시 30분, 승주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5 어르신과 함께하는 승주초 어울림 배움 한마당」에서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한코한코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뜨개 작품 전시 및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추진 중인 「2025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복지관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뜨개 작품을 학교와 지역사회에 소개하고 세대가 어울리는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한코한코봉사단은 뜨개 활동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어르신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뜨개 작품을 만들고 나눔 활동까지 함께하는 자원봉사단이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수세미와 네잎클로버 키링, 핸드폰 가방, 카드지갑 등을 집중 제작해 지역사회 나눔용 뜨개 작품으로 준비했다.

봉사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도 이렇게 배운 걸로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네잎클로버 키링을 받은 한 학생은 “행운 클로버를 직접 떠주신 거라고 해서 더 아끼고 싶다”고 웃으며 말했다.

주암댐노인복지관 문응연 관장은 “한코한코봉사단은 어르신들이 재능을 이웃과 나누는 뜻깊은 자원봉사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09207126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1일 21: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