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 취약계층 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청춘여행

매곡동 마중물보장협의체, 결연 어르신들과 가을 여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11월 24일(월) 16:56
순천시 매곡동, 취약계층 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청춘여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시 매곡동은 지난 20일, 평소 문화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관내 어르신 40여 명과 함께 여수 아쿠아리움, 돌산 케이블카 등 ‘이웃과 함께 떠나는 청춘여행’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매곡동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결연된 어르신들께 일상 속 활력과 여가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여 어르신들은 여수 아쿠아리움 관람, 돌산 케이블카 탑승, 오동도 방문을 통해 다양한 해양 생물을 체험하는 등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찾는 시간을 보냈다.

여행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다 보니 마음이 답답했는데 바다도 보고 사람들도 만나니 젊어진 기분이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어르신은 “처음 타보는 케이블카가 너무 신기하고 좋았다”고 전했다.

정용태 매곡동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청춘여행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정서적 안정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마중물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매곡동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활력 넘치는 매곡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02754318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2일 04: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