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7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 제7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

청년이 만드는 내일, 함께 여는 미래!

영광군, 제7회 청년의 날 행사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11월 14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앞 광장에서‘제7회 청년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으며, 군은 이보다 앞선 2019년부터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는‘청년이 만드는 내일,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청년과 지역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기념식 이후 진행된‘군수와 청년과의 대화’에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겪는 현실적 어려움과 정책 건의사항을 직접 전달하며, 한층 더 깊이 있는 소통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영광군 청년명예부군수가 진행한‘청년정책 퀴즈쇼’가 펼쳐져 청년들의 높은 참여 열기를 이끌어냈으며, 다양한 청년정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행사에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더했다.

영광군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지역 청년들이 서로 교류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