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전 구례군의회 부의장,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 참여
검색 입력폼
 
정치

이승옥 전 구례군의회 부의장,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 참여

“생활정치 넘어 실질정치로 도약”

이승옥 전 구례군의회 부의장,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 참여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이수진)는 11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25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개강하고 유능한 여성 정치인재 양성을 위해 2026년 6·3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여성 출마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정치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11. 12.(수)부터 11. 26.(수)까지 매주 1회, 세 차례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전 구례군의회 이승옥 부의장이 수강생으로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이 부의장은 구례 최초의 여성 지역구 군의원(재선)으로서 생활정치를 실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 정책 수립과 전략 역량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개회식에서 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은 “지역정치의 실핏줄인 여성 리더들이 우리 정치의 미래를 바꿔나갈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여성 후보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략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는 여성 정치참여 확대 전략, 성평등·성인지 교육,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발표, 공직선거법 및 홍보전략 실무교육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승옥 전 부의장은 “지역 현장에서 쌓은 경험에 더해 이번 교육을 통해 정책과 전략 면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한 여성 정치인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