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학년도 수능 아웃리치 실시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학년도 수능 아웃리치 실시

지역이 함께 만든 응원의 길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학년도 수능 아웃리치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된 11월 13일 아침, 학다리고등학교 시험장 앞에서 지역 수험생들의 긴장 완화와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수능 응원 아웃리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웃리치는 수험생들이 시험장으로 들어서는 순간까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센터는 아침 6시 50분부터 현장에 나와 시험장 앞을 정비하고, 수험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갖춘 뒤 따뜻한 인사와 간단한 간식을 전하며, 그동안의 노력이 흔들리지 않도록 심리적 지지와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한다.

아웃리치가 진행되는 현장에는 전라남도의회 모정환 의원도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인사를 전했다고 한다. 학다리고등학교 출신인 모 의원은 모교 후배들의 수능을 응원하고자 시험장을 찾았으며, 청소년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더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능은 청소년들에게 매우 큰 관문이다. 지역 사회가 함께 응원과 지지를 전하는 이러한 활동이 수험생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구태림 센터장은 “수능은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만큼, 시험장으로 향하는 길에 따뜻한 응원 한 마디가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지와 회복을 위해 다양한 현장 중심의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상담·정서지원, 학교폭력 예방, 아웃리치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