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동구 계림1동, 유쾌·상쾌 통합케어데이 운영 |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광주지사(지사장 장영완)의 기부금 공모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예산으로 마련됐다. 중장년 1인 가구 10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보건소와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광주종합주거복지센터, 동구노인종합복지관 등의 기관이 참여해 ‘건강·힐링·영양·주거 케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울·중독·금연 등 건강 스크리닝 검사를 제공하는 ‘건강 케어’ ▲반려 식물 만들기 원예 체험을 제공하는 ‘힐링 케어’ ▲영양 도시락을 지원하는 ‘영양 케어’ ▲주거 취약계층에 주거 상향 지원 서비스를 연계하는 ‘주거 케어’ 등이다.
김영순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후원해 주신 한국마사회 광주지사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1인 가구 삶의 질 향상과 고립감 해소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관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현 계림1동장은 “이번 사업은 건강과 복지를 통합한 촘촘한 지역 돌봄 체계 구축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강화해 따뜻한 계림1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