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사동, 비전라이온스클럽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도사동, 비전라이온스클럽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취약계층 가구에 청소, 도배 및 장판교체 등 생활불편 개선서비스 제공

순천시 도사동, 비전라이온스클럽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비전라이온스클럽(회장 김병석)과 순천시 도사동 복지기동대(대장 강성용)는 지난 10월 31일부터 3일간 홀어머니와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모자가정 세대에 집 전체 청소,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활동은 집 주변에 폐기물과 온갖 잡동사니가 쌓여있어 집으로 들어가는 공간이 협소하고, 발달장애 자녀가 벽지 및 장판을 찢어 교체가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비전라이온스클럽 및 도사동 복지기동대원 20여 명이 참여해 집 앞마당 및 주변 포크레인 노면 정리와 레미콘 타설 작업을 시작으로 총 3일간에 걸쳐 벽지와 장판 교체, 전기작업, 지붕 부분공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발달장애 자녀가 항상 다니는 길이 풀숲으로 뒤엉켜 다니기 힘들었는데 입구를 정비하고 대나무 울타리와 조경석을 설치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집수리 현장에서 조치했다.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집 주변에 폐기물 쓰레기가 방치되어 혼자서 치울 엄두가 나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석 회장은 “주거환경은 삶의 기본이자 행복의 출발점인 만큼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대상 가정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