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역량강화교육 실시 |
역량강화 교육은 한 달간 4회차에 걸쳐서 생태비지니스센터와 혁신농업인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핵심 주체인 시민참여단의 정책 이해도와 현장 실천력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이론과 실무중심의 그룹 토의, 현장 탐방 등을 중심으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광주여성가족재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여성친화도시와 정책에 대한 이해 및 워크숍 ▲여성친화적 관점 모니터링 훈련과 AI활용 보고서 작성 실습 ▲시민참여단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성능력개발 거점인 광주 동구여성희망창작소, 여성친화마을 사례로 광주 참신안ESG협동조합 등 여성친화도시 타지역 우수사례 현장방문도 병행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참여단이 정책 모니터링과 의제 발굴 등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했으며,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에 맞춘 분과별 활동들을 추진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여성친화도시 순천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만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모두 포괄하여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도시이다”며, “시민참여단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일류순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