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 책으로 물드는 가을~ 북 콘서트 개최
검색 입력폼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 책으로 물드는 가을~ 북 콘서트 개최

‘찬란한 멸종’이정모·‘키체인지’이두헌 저자 초청 강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양애옥)은 ‘책으로 물들다, 100책 산책!'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9일 도서관 야외마당에서 두 명의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개최한다.

먼저 이날 오후 1시에는 ‘풍선’,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등으로 유명한 밴드 ‘다섯손가락'의 리더 이두헌의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키체인지(Key Change)」의 저자이기도 한 이두헌 작가는 ‘비틀즈에서 BTS까지, 초일류 경영의 비밀'이란 주제로 음악과 인문학을 접목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제주도민 추천도서 '빛나는 100책'에 선정된 「찬란한 멸종」의 저자 이정모 작가가 도민들과 만난다.

‘찬란한 멸종'은 2025년도 도민이 추천한 책으로, 인류 대멸종에서 생명의 탄생까지 거꾸로 읽는 유쾌한 지구의 역사를 다룬 작품이다.

이정모 작가는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서울시립과학관 관장,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등을 역임했으며, 「공생 멸종 진화」, 「달력과 권력」, 「과학이 가르쳐 준 것」 등 교양 과학서를 집필하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대중과 소통해 왔다.

강연에 참여하고 싶은 도민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www.jeju.go.kr/lib)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11월 5일까지 모집 중이다.

양애옥 한라도서관장은 “이번 작가 강연을 통해 도민들이 책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맘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도민에게 책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