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창립 8주년 기념 지역상생 봉사 실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창립 8주년 기념 지역상생 봉사 실천

창립 8주년 기념 자매도서 하화도 환경정화 및 10.19 평화마라톤 지원 봉사 실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창립 8주년 기념 지역상생 봉사 실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창립 8주년을 맞아, 공단 「동행」 봉사단이 지난 18일 자매도서 하화도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이어 19일에는 10.19 평화마라톤 대회 지원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상생 봉사를 실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틀간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총 40여 명의 공단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해 ESG 실천과 지역상생의 가치를 함께했다.

이번 하화도 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 것으로 여수시가 주관하는 「섬으로 힐링여행 볼런투어」와 연계해 진행됐다.

「동행」봉사단은 해안가에 밀려온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며 자매도서 하화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에도 힘을 보탰다. 이어 19일 열린 ‘10.19 평화마라톤’ 에서는 운영본부 지원, 메달・간식 배부, 마라톤 주로 안내 등 현장 지원을 통해 마라톤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특히, 이번 활동들은 공단 창립 8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자매도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올해 처음 열린 10.19 평화마라톤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며 여순사건의 아픔을 기억하고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 창립 8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기쁨을 나누며 상생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