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중앙도서관,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강연회 운영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강연회 운영

“2025 사람책 도서관” 지역자원·로컬 분야 사회적경제 휴먼북을 만나보세요!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귀포지사(지사장 조용재)는 서귀포시 중앙도서관과 함께 내달 11월 2일(일)부터 23일(일)까지 4주간,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4층 프로그램실에서 2025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 『중앙도서관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강연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는 도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기업대표 혹은 관계자를 휴먼북(사람책)으로 소개하고, 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사회적 가치 확산과 착한소비의 판로 확대를 목표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번. 2025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 『중앙도서관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강연회는 지역자원, 로컬 분야의 사회적경제 이야기로, 총 4권의 휴번북(사람책)이 소개된다.

▶11/2(일) 부정선 제주물마루된장학교 영농조합법인 대표의 「자연에서 얻은 건강」강연을 시작으로, ▶11/9(일) 홍진수 주식회사 제주펫 대표의 「지역자원과 사회적 가치를 담은 펫푸드 이야기」, ▶11/16(일)은 김미선 제주고장 대표의 「버려진 자원, 살아나는 공동체 폐콘테이너가 들려주는 사회적경제」,
▶11/23(일), 홍창욱 공심채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대표의 「서귀포에 이주하여 식품 분야 창업 7년 차, 살아남기까지의 스토리」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5 사람책 도서관”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에 관심 있는 도민(성인)은 오는 10월 20일(월) 오전 10시부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신청(선착순)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jeju.go.kr/lib) 또는 방문, 전화(중앙도서관: 790-3734,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귀포지사: 733-8219) 문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