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 전국 동포 김치담그기 경연대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산구

광주시 광산구, 전국 동포 김치담그기 경연대회 개최

13일부터 27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조리 과정 영상 제출

광주시 광산구, 전국 동포 김치담그기 경연대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13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국 곳곳에 거주하고 있는 동포들을 대상으로 ‘전국 동포 김치담그기 경연대회_동포들의 김치’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동포들의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이고 주체적인 역할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산구는 타국에서도 잊지 않았던 조상들의 문화를 각자의 환경에 맞게 변형해 온 김치 문화를 경연 방식으로 소개하고 공유하자는 취지다.

참가 대상은 국내 거주 동포(F-4, F-5, H-2 비자 소지자) 또는 귀화자(동포였던 자로 귀화한 지 만 5년 이내인 사람)이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13일부터 27일까지 전자우편(reviolet@korea.kr)으로 신청서와 김치 조리 과정을 담은 5분 분량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필요 서식은 광산구 누리집 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11개 팀은 11월 8일 월곡동 다모아어린이공원에서 본선을 진행한다. 현장 조리와 심사 위원 및 관객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를 가리며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 등 총 7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이주민정책과(062-960-413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