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10월 북토리 백창민 작가 초청 강연 개최
검색 입력폼
 
제주시

탐라도서관, 10월 북토리 백창민 작가 초청 강연 개최

10월 25일(토) 오후 2시… 시민 독서 생활 증진과 소통의 장 마련

탐라도서관, 10월 북토리 백창민 작가 초청 강연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탐라도서관은 제주시민들의 독서 생활을 증진하고 책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0월 25일(토) 오후 2시 강의실Ⅱ에서 북토리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10월 북토리 주제는 ‘책을 만지는 사람들 1: 사서, 서점지기, 독자’로 책과 관련된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공간인 도서관의 역사를 소개한 ‘이토록 역사적인 도서관’을 이달의 테마 도서로 선정했다.

강연은 테마 도서의 저자이자 북헌터 대표인 백창민 작가가 ‘도서관 덕후의 책쓰기 노하우 - 도서관 이용자에서 도서관 작가로’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저서에는 담기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읽는 사람’을 넘어 ‘쓰는 사람’으로 변화할 수 있는 여정을 들려준다. 또한 신문 연재로 시작된 글이 책으로 출간되기까지의 과정과 작가로 살아가는 일상에 대한 이야기도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9월 29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www.jeju.go.kr/lib) ⇒행사/프로그램 ⇒도서관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탐라도서관(☎064-728-83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북토리 작가 강연을 통해 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지역사회의 문화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