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조연주 교육장, 화산초 방문 신규교사 임명장 직접 수여
검색 입력폼
 
교육

해남교육지원청 조연주 교육장, 화산초 방문 신규교사 임명장 직접 수여

신규교사 부모님의 영상편지, 교감 시 낭독으로 따뜻한 출발 응원

해남교육지원청 조연주 교육장, 화산초 방문 신규교사 임명장 직접 수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은 지난 2025년 9월 1일 화산초등학교를 방문해 김건(초등신규교사)에게 임명장을 직접 수여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교육장이 학교 현장을 찾아 신규교사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한 특별한 자리였다. 행사에는 화산초등학교 교직원과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해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건 교사의 부모님은 영상편지를 통해 “아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화산초 교감선생님(진승현)은 정현종 시인의 ‘방문객’을 낭독하며 김건 교사에게 진심 어린 축하를 전했다. 화산초 모든 교직원들도 한마음으로 김건 교사의 임명을 축하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조연주 교육장은 임명장을 수여하며 “저도 신규교사 시절의 설렘과 두려움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오늘 환대와 초심을 잊지 않고 우리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는 교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건 교사는 “교육장님께서 직접 오셔서 임명장을 수여해 주신 것도 감격스러운데, 부모님의 영상편지와 교감선생님의 시 낭독까지 더해져 평생 잊지 못할 출발이 됐다”며 “아이들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교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