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양성평등 주간 행사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해남교육지원청, 양성평등 주간 행사 운영

참여와 실천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해남교육지원청, 양성평등 주간 행사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 학교종합지원센터가 9월 첫째 주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 의식을 제고하고,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직원 개개인이 성인지 감수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성평등 주간은 1898년 9월 1일 발표된 ‘여권통문’을 기념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첫째 주로 지정돼 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이를 기념해 개막식에서 조연주 교육장이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격려의 인사와 함께 꽃 한 송이씩을 전달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양성평등 Quiz 마당’을 운영해 일상 속 양성평등 실천 방안을 고민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함께해요 성인지 감수성 UP! 실천 약속’ 포스터를 부서별로 배부하고 게시해,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실천 의지를 확산하게 했다.

조연주 교육장은 “직장 내 성평등은 일회성 캠페인이 아니라, 생활 속 실천을 통해 서서히 정착해야 할 문화”라며 “해남교육지원청이 선도적으로 양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으며,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무심히 지나쳤던 불평등 표현과 단어들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문제지를 소중히 간직해 앞으로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학교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 관리자 대상 고위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