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AI 활용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 ’ 실시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지방보훈청, ‘AI 활용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 ’ 실시

스마트인재개발원 강규남 강사가 광주지방보훈청 및 소속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AI 최신동향 등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석기)은 지난 9월 2일(화) 광주지방정부합동청사 세미나실에서 ‘AI 활용 특강 및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초 개최 예정인 「2025년 광주청 AI 업무혁신 경진대회」를 앞두고, 본선 진출자 등 AI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광주지방보훈청과 스마트인재개발원이 협업하여 마련된 것으로, 스마트인재개발원 소속 전문 강사가 직접 강의를 맡아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행정 적용사례와 혁신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직원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AI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경진대회 준비를 위한 아이디어 보완, 실행전략 구체화, 구현방법 모색 등 실질적인 조언이 제공되어 향후 경진대회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기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이번 특강과 멘토링은 직원들이 AI를 직접 체감하며 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디지털 전환과 업무혁신 방침에 맞추어 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